본문 바로가기

공군과 함께하는 세상

공군 제1전투비행단과 함께하는 "2010 광주세계光엑스포"


16일 오후 광주도심 도로를 누비던 F-5 전투기 소식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좀처럼 보기드문 광경으로서 세간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사건 이었습니다.

내용인즉 전남도와 광주광역시에서 추진중인  "2010 광주세계光엑스포" 행사에 공군제1전투비행단의 적극적인 참여의지가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공군 제1전비 단장(준장 정경두)은 “전시·탑승체험용으로 사용될 전투기는 실전에 투입됐던 항공기(F-5A, F-5B)로써 전투기가 외부 차도로 이동하는 것은 이번 光 엑스포의 홍보를 위해 비행단에서 최초로 시도 하는 전남도민 행사이며, 이번 광엑스포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미래 항공우주시대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공군에 대한 이해도와 호감도를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취지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제1전비는 지난달 20일 공사모가 견학했던 비행단이기도 합니다.
당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신 회원님께서는 금번 엑스포에 관람하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주제전시관(Pavilion 03) 빛하늘모험관은  첨단장비의 체험과 항공기술 소개,  공군의 위상과 블랙이글스 소개,  비행장비 시뮬레이터와 가상체험, F-5 탑승체험과 현란한 에어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창공에 꿈을 가진 청소년 여러분과 부모님께 적극 추천합니다.
이와 같은 행사는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행사기간은 4월2일 ~ 5월9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주소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0 광주세계光엑스포   ☞   http://www.photonics-expo2010.org/ko/main.do


황소생각의 하늘사랑